DSLR로 예쁘게 여자친구 사진 찍는법 - 연출
[연출 서론]
뺑뺑이를 아시는지?
흔히들 프로필사진 찍는분들이 써먹는 수법입니다. 모델이 기운이 어느정도 빠져서 부드러운 포즈를 잡을때까지 뺑뺑이 돌리는겁니다.
사실 전문모델이 아닌 사람이 카메라앞에 서면 몸이 굳습니다. 개인차가 있긴 하지만 대략 30분에서 길게는 2시간정도 모델은 부자연스런 포즈를 취하게 되지요. 그걸 빨리 풀어가는게 사진작가의 능력입니다. 혹시 사진 찍혀본 분들은 아실겁니다. 얼마나 포즈를 잡는게 고단한 작업이라는걸 말입니다. 사진작가는 항상 모델의 체력을 염두에 두고 찍어야 합니다. 포즈를 시도하는 것도 그렇고. 사진 찍는 작업도 고단한데 찍히는 건 그 2배의 체력이 소모된다고 생각하십시오. 충분한 음료와 휴식과 재미있는 유머가 필요합니다. 카메라와 반사판등 기자재만 필요한게 절대 아닙니다. 여자친구 사진 찍는데 가장 어려운게 바로 이겁니다. 재미있는 촬영이 되도록 모델과 끊임없는 대화가 필요합니다. 대략 다음과 같은 과정으로 진행된다고 생각해보세요.
[진행과정]
- 먼저 촬영지로 제 시간대에 이동한다. 시간절약을 위해 촬영지는 꼭 사진작가가 미리 정해둬야 합니다.
- 가급적 준비물은 전날에 미리미리 체크해 둔다. 빠진거 촬영지에서 구하다간 분위기 나빠집니다.
- 촬영지에서는 태양이 제위치에 가기전에 아무곳에서나 촬영을 시작한다. 빠를 수록 좋습니다.
- 여러가지 포즈, 배경으로 미리 뷰파인더상에 보이는 모델의 특성을 체크한다.
- 여기서는 고속셔터 촬영이라 생각해도 됩니다. 어차피 연습용이니 사진 버린다고 생각하세요
- 가끔 모델로 하여금 뷰파인더를 보게해서 사진작가에 대한 신뢰 획득해야 합니다. 굉장히 중요한 일입니다.
- 가급적 최대 망원으로 놓고서 보여주면 다들 많이 좋아 합니다. 그뒤 포즈가 적극적이 됩니다.
- 중간휴식, 그리고 사진에 대해 이것저것 설명해 줍니다. 모델두 사진의 기초적 지식은 알아두면 좋으니까요
- 태양이 원하는 위치에 도달하면 미리 점찍었던 포인트로 이동, 본격적으로 촬영개시합니다.
- 필요없는 상의를 벗으라고 요구한다던지 하는 방법으로 좀 더 과감해질 필요가 있습니다.
- 정확한 포즈가 안나오면 뛰어가서 가벼운 스킨십을 구사하며 직접 몸을 잡아줘야 합니다.
절대로 "이렇게 해봐~"라면서 사진작가가 포즈를 잡으면 안됩니다. 스스로 포즈잡도록 해야합니다. - 모델에게 과감한 몸비틀기를 시도하도록 이유를 설명해야 합니다.
우습지만 이건 모델로 하여금 뷰파인더를 보게하고, 사진작가가 직접 실연 해야합니다. - 모델의 충분한 학습뒤에는 보다 과감한 동작, 포즈를 통해 장면 연출 후 또 몇컷씩 촬영합니다.
- 잠시간의 휴식, 장소의 이동.
- 의상이 여러벌 준비되었다면 의상교체 후 위와 똑같은 과정을 거쳐서 촬영을 진행합니다.
- 점차로 촬영이 진행되면서 진지해지고 포즈에 능숙해지는 모델을 발견할 수 있을겁니다.
- 찍사가 약간 피곤함을 느끼게 되거나 태양이 제 위치를 벗어나면 촬영을 종료합니다.
[마무리]
이 정도면 모델은 거의 파김치. 그치만 표는 안낼겁니다.
원하는 포즈는 미리미리 다른 사람의 작품 참조하시고 흉내내는게 최고입니다. 최소한 실패할 확률이 적어지지요. 흉내내도 어차피 그 사람과는 다른 새로운 시야로 사진을 찍게 되니까 걱정마세요. 인물사진의 장점입니다.
한가지 포즈에서라도 완벽하게 하십시오. 한가지 포즈에서 여러가지 촬영기법을 동원하는것도 좋습니다. 촬영 전체에서 몇가지 포즈는 안나오더라도 몇개라도 쓸만한 사진을 반드시 뽑아야 합니다. 좀 촛점이 안맞은 사진은 똑같은 구도로 찍은 소프트필터 사진으로 대체하면 됩니다.
모델은 촬영 다음날 당신이 찍어준 사진을 목빠지게 기다린다는 것을 항상 명심하세요. 어떻게든 결과가 있어야 합니다. 새로운 시도도 좋지만 가장 사진작가가 자신있는 촬영도 잊지말고 꼭 해두십시오. 안되면 그거라도 주고선 잘찍힌거라구 우겨야 합니다.
그리고 가급적 잘나온 사진만 주세요. 나머지는 공개하지 않는게 프로의 세계입니다. 진짜로 찐한 사이가 아니라면 같은 모델을 두번 이상 사용하기가 어렵기 때문이기도 합니다. 단 한번의 기회로 걸작을 연출해야 되는게 사진작가의 운명이랍니다. 그래서 촬영이전에 미리 모델을 신중히 살펴야 합니다. 어울리는 동작, 포즈 등등, 어울리는 배경조차까지. 그리고 여자친구 사진 뿐만 아니라 모든 여자사진은 스킨쉽이 필수입니다. 그거 못하면 아예 사진찍을 생각 마십시오. 말로만 원하는 포즈 잡게 할 자신이 있다면 당신은 아마도 상대를 무선로봇으로 생각하는 중 일수도 있습니다. 스킨쉽의 효과는 절대적입니다. 그렇다구 흑심은 절대 품지 마세요, 여자는 흑심과 진심은 금방 구분합니다.
'사진촬영기법' 카테고리의 다른 글
DSLR로 예쁘게 여자친구 사진 찍는법 - 기자재의 준비 (0) | 2025.07.03 |
---|---|
DSLR로 예쁘게 여자친구 사진 찍는법 - 날씨의 선택 (0) | 2025.07.03 |
DSLR로 이쁘게 여자친구 사진 찍는법 - 서론 (0) | 2025.07.03 |